카테고리 없음 2017. 10. 19. 17:46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확인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확인


현재 일을 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다르게 재직을 하고 있다는 증명을 위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에 말을 해서 받을 수도 있지만,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서도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한데요. 그렇게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할 수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처음으로는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한 후 접속해주세요. 다음으로는 여러가지 민원들 중에서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누르면 되는데요. 조회/증명을 누른 후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해주세요.





다음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그렇게 가입내역을 토해서 자격유지기간과 가입자종별, 사업장명칭을 볼 수 있어요. 그렇게 프린터 또는 팩스로 발급을 하면 되는데요.





프린터로 이용을 할때 출력 부수를 10부 이내로 선택하면 되고, 발급 용도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개인 확인용이나 공공기관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이 있고, 기타가 있네요. 이렇게 모두 설정을 했다면 확인을 하여 발급하셔서 필요한 곳에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